HOME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Contact us




 
맴버로그인
 
 
아이디  
패스워드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작성일 : 11-01-18 15:18
유니피스 수심측정용 황동추
 글쓴이 :
조회 : 4,283  



유니피스 수심측정용 황동추

바다낚시에서 포인트 주변 수심측정을 통해 물속지형을 파악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베테랑꾼일수록 이러한 사실을 잘 알기 에 낚시를 시작하기 전에 따로 시간을 투자해 공략 범위 안쪽 수심을 군데군데 짚어본다. 그런데 수심측정에 필요한 전용 소품이 따로 없어 지금까지는 대부분 수중봉돌을 바늘에 달아 사용했다. 몇몇 꾼들은 수심측정용 봉돌을 직접 만들어 쓰기도 한다.
납봉돌을 바늘에 달아 수심 측정을 할 경우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한다. 먼저 침강속도가 너무 빨라 세밀한 수심 측정이 어렵다. 밑걸림이 자주 생기고 그로 인해 낚싯줄이 터져 바늘을 새로 묶어야 하는 일도 종종 있다. 또한 중금속을 사용하므로 환경오염의 우려도 높다. 
유니피스에서 출시한 수심측정용 황동추는 기존 방식의 문제점을 크게 개선한 제품이다. 우선 무게를 적당히 줄여 초릿대에 전혀 무리를 주지 않고 원하는 지점에 던져 넣기도 편하다. 부피가 적당할 뿐 아니라 제품 구조와 소재의 특성상 밑걸림이 잘 생기지 않는다는 사실도 큰 장점이다. 설사 밑걸림이 생기더라도 고탄력 특수 쿠션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바늘만 안전하게 빠져나올 수 있어 수심측정시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다. 납대신 황동을 사용해 환경오염의 우려도 크게 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