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Contact us




 
맴버로그인
 
 
아이디  
패스워드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작성일 : 16-06-01 10:28
(사)한국낚시협회 감성돔 치어 10만미 해운대앞바다 방류
 글쓴이 :
조회 : 1,357  
▲오늘(5월 25일) 오전 부산 해운대 일원에서 (사)한국낚시협회에서 주최한 감성돔 치어 10만미 방류행사가 열렸다.


5월 25일 부산 해운대앞바다에서 (사)한국낚시협회가 주최하고 부산수산자원연구소에서 후원한 감성돔 치어방류행사가 열렸다. (사)한국낚시협회는 한국낚시진흥회와 한국낚시산업협회가 통합된 단체로, 이번 치어방류행사가 통합 후 첫 공식행사다.

감성돔 치어 10만 마리를 방류한 이날 행사에는, (사)한국낚시협회 김정구ㆍ정연화 공동회장을 비롯한 회원사 대표들과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감성돔 치어 10만미 중 일부는 우동항에서 육상 방류됐고, 나머지는 광안대교 부근에서 해상 방류됐다.

행사를 주최한 (사)한국낚시협회 김정구 회장은 “해마다 부산수산자원연구소의 지원을 받아 치어방류를 하고 있다. 어자원 보호를 위한 뜻 깊은 행사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사)한국낚시협회 정연화 회장은 “바다낚시 대표어종인 감성돔과 민물낚시 대표어종인 붕어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어종들을 방류해 우리의 강과 바다가 풍요로워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수산자원연구소에서 정성으로 키운 감성돔 치어들은 건강 상태가 매우 양호해 생존율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부산수산자원연구소에서 키운 감성돔 치어 10만 마리는 특수 활어차에 실려 해운대 우동항으로 옮겨졌다. 치어의 생존률을 높이기 위해 일부만 우동항 내항에 방류됐고, 나머지는 해운대 재미로피싱 동진호와 길성호에 싣고 나가 광안대교 부근 해상에서 방류됐다. 우동어촌계는 이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왔다.
이번에 방류된 감성돔 치어는 부산수산자원연구소에서 수정ㆍ부화ㆍ성장시킨 것이다. 건강상태가 양호한데다 방류시기를 잘 선택해 자연 상태에서 생존율이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이날 방류된 감성돔 치어들은 활발한 움직임으로 헤엄치며 바다의 품에 안겼다.


▲치어방류 행사를 주관한 (사)한국낚시협회 회장단과 회원사 및 참가자들이 우동항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인근 식당에서 오찬을 함께하는 것으로 공식 일정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