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Contact us




 
맴버로그인
 
 
아이디  
패스워드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작성일 : 16-12-19 13:19
해양수산부 낚시명예감시원 위축 & 출범식
 글쓴이 :
조회 : 1,005  
▲해양수산부가 주최한 '낚시명예감시원 위촉 & 출범식'이 지난 7월 1일(금) 경기 광명역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해양수산부, 한국낚시단체총연합회, 어촌어항협회 관계자 및 명예감시원 등 1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7월 1일(금) 경기 광명역 대회의실에서 해양수산부가 주최한 '낚시명예감시원 위촉 & 출범식'이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해양수산부, 한국낚시단체총연합회, 어촌어항협회 관계자 및 명예감시원 등 1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낚시명예감시원이란 낚시터 및 낚시어선 안전관리, 수산자원 보호, 건전한 낚시문화 조성을 위해 지도 및 계몽활동을 수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낚시관리 및 육성법 제46조에 근거해 해양수산부 장관이 위촉권자가 됩니다.

 

▲낚시명예감시원 위촉에 앞서 직무교육이 있었습니다. 해양수산부 수산자원정책과 정제영 사무관이 낚시산업 현황과 발전 방향, 낚시명예감시원 제도에 관해 설명하고, 한국낚시단체총연합회 권범노 운영위원이 소양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어 인명구조 및 응급처지 실습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위촉된 낚시명예감시원은 모두 100명입니다. 한국낚시단체총연합회가 접수한 신청서를 심의해 자격조건에 부합하는 이들을 해양수산부가 위촉 승인하는 절차를 거쳤습니다. 제1기 낚시명예감시원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전국 낚시터에서 불법영업, 사행행위, 유해낚시도구 사용, 금어기 및 금지체장 준수 여부를 감시하고 수산자원과 환경 보호에 힘쓸 계획입니다.

행사일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됐습니다. 오전 10시 해양수산부 수산자원정책과 정제영 사무관이 낚시산업 현황과 발전 방향, 낚시명예감시원 제도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이어 한국낚시단체총연합회 권범노 운영위원이 낚시명예감시원 활동에 관한 소양교육을 실시하고, 전문강사 지도 아래 인명구조 및 응급처지 실습이 진행됐습니습니다. 낚시단체 및 매체와 간담회가 마련되기도 했습니다.

▲해양수산부 최완현 어업자원국장은 '낚시인구가 700만명을 넘어서고 낚시어선도 4000~5000척에 달하는 현실에서 정부주도의 낚시안전관리는 한계가 있다. 이에 낚시명예감시원 제도를 도입해 낚시인 스스로 낚시문화를 점검,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고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한국낚시단체총연합회 김동현 회장은 '낚시명예감시원은 올바른 낚시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봉사자라고 생각한다. 민관협업을 통해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지원책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후 3시부터 낚시명예감시원 위촉 및 출범식이 열렸습니다. 개회선언과 경과보고에 이어 해양수산부 최완현 어업자원국장이 축사를 전했습니다. 이어 한국낚시단체총연합회 김동현 회장이 활동선언문을 발표하고 위촉장을 수여한 후 다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쳤습니다.

최완현 국장은 '낚시인구가 700만명을 넘어서고 낚시어선도 4000~5000척에 달하는 현실에서 정부주도의 낚시안전관리는 한계가 있다. 이에 낚시명예감시원 제도를 도입해 낚시인 스스로 낚시문화를 점검,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고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위촉된 낚시명예감시원 100명은 앞으로 2년 동안 전국 낚시터에서 불법영업, 사행행위, 유해낚시도구 사용, 금어기 및 금지체장 준수 여부를 감시하고 수산자원과 환경 보호에 힘쓸 계획입니다.

출처 : 낚시포털사이트 디낚(www.dinak.co.kr)